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달의 등대 1월의 등대 어디일까요? 나사방사제 등대

여행

by 긍정적이고 사랑스런 혀니 2024. 1. 12. 11: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등대 투어중의 이달의 등대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해양 수산부에서 2024년 1월 등대로 
나사방사제 등대
선정된다고 합니다.


이소식을 듣고 가까이 있는 등대라서 
오늘 달려 가보기로 했습니다.
같은 울산이라도 나사리 해변까지 가는데 50분정도 걸려서 쉽게
가기는 힘들지만 스탬프투어에 진심인 나는 오늘 오전에
시간이 되어서 드라이브겸 달려 보았습니다.

 
 

아주 먼 거리였지만 
아침에 아무도 없는 바다에 오는 기분도
너무 좋네요

아침 햇살을 받으면서
바다를 보니
속이 시원해지는 기분

5초에 한번식 녹색 불빛이 반짝이는 무인등대로
2013년에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나사리은 원래 낚시터로 였다고 하네요
근데 모래가 쌓이면서 육지로 되어 모래가 뻗어 나갔다는 나사였다가
선비가 배출되기를 기원한다는 나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주위에 간절곶도 있어서
간절곶등대는 아름다운 등대로 였서  이곳으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스탬프 투어가 진심인 나는 여기서  스탬프 인증하려고 앱을 켰는데
스탬프투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인증이 되지 않아서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아쉽지만 담에 다시 오기로 하고 간절곶으로 이동

 

간절곶 얼마전에 왔는데
스탬프투어인증할 생각을 못해서
오늘 하려고 했어요

근데 간절곶도 인증이 안되네요
이런 아름다운등대여권은 받지 못해서 모바일로 인증 해야 하는데
이것도 안되다니 어쩔수 없네요
오늘은 날이 아닌듯 해서 다음에 다시올게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