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둘레길 스탬프투어를 오늘 드디어 완성하다

여행

by 긍정적이고 사랑스런 혀니 2024. 1. 8. 15: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올해가 시작한지 벌써 8일이 지났네요
올해에는 어떻게 지내볼까 생각하다보니 작년에 스탬프투어를 하면서
여러곳을 많이 가서 많은 추억이 생긴것 같아요
 
 올해에도 스탬프 투어를 열심히 해보기로 했어요
그중에 시작한 것이 경주 둘레 스탬프 투어입니다
 
 

<경주스탬프투어>
 
이벤트 진행중(2023.11.06~)
 
 총 스탬프 투어 갯수는 42개 
 
<경주시  둘레길 종류>
경주읍성길 - 동남산가는길- 동학명상길- 보문호반길- 삼릉가는길
-신라왕경길- 파도소리길- 편백나무숲길-해파랑길
 
참가 기념품: 코스 10개주를 완성하면 완주증 및 완주 기념메달

하서항

2023년 11월 13일 부터 시작

 
파도소리길
 

 하서항- 주상절리전망대 -읍천항
 
여기는 제가 자주 가는 곳이긴 해요
겨울이라서  춥지만 겨울바다도 너무 운치가 있네요
 
하서항은 자물쇠와 바다로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수 있는곳으로
벽면은 박제상에 관련된 벽화가 있어요
 

 

2023.11월 16일
 두번째로 경주로 출발
두번째  갈곳은  신라왕경길로 가기로 했는데
우선은 주차할 곳을 찾다가 난 쪽샘 임시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여긴 주차료가 공짜

 

   신라왕경길
 

동궁과월지- 첨성대-대릉원돌담길- 신라대종
여기는 자주 오는 곳이라서 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걸어다니면서 첨성대 동궁과 월지 대릉원 돌담길,신라대종을 찾아 다녔어요

두번째로 간 길은 

경주읍성길

법장사- 신라고분정보센터 경주문화관1918-성동시장-향일문- 경주문화원향토사료관

신라고분정보센터는 고분체험이랑 전시 유물을 관람할수 있는 공간으로
관료료는 어른3천원/어린이 2천운

향일문

향일문은 성벽이 경주시내에 있어서 신기하고 먼저 보였습니다

최근에 복원되어진 향일문은 성동시장 맞은편에 보여요

성동시장

성동시장은 우엉김밥이 유명하다고 하다고 하네요

경주문화관1918

경주 문화관 1918년은 경주역의 역사를 기르는 곳으로
지역민들이 문화 예술창작을 할수 있는곳이예요

동남산 가는길로 이제 이동했어요
 

동남산 가는길

남산동 동서삼층석탑- 서출지- 통일전-경북천년숲정원 남산탑곡마애불상군-남산불곡 마애여래죄상
 
서출지는 삼국시대 못으로 여름에는 배롱 나무 꽃이 피어서
너무 예쁘다고 하네요
여름에 다시 왔야죠
 

남산리 석탑

남산동 동서삼층석탑은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지는 쌍탑으로
동서로 건립되어진 가각 다른 양식으로 표현 되어진 탑잉예요

남산 탑곡 마애불상군

 
신인사라는 절에 있는 남쪽 큰 바위로 바위에 보살상,비천상이 
새겨져 있어요

편백나무 숲길

 
여기는  처음에 여기가 맞난 싶을 정도로 경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맞나 망설였지만
우선 차를 끌고 들어 갔어요
편백나무숲에는 주차장이 없어서 
중간쯤에 차를 세워 두고 걸어 올라갔어요
오르막이라서 힘들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올라갔어요

편백나무 숲길

피톤치드의 향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서 트레킹을 해보는 것을추천합니다.
 
1월7일 아침 5시에 일어났다
오늘은 경주 둘레길 스탬프투어를 완성하고 싶어서 씻고
7시쯤 출발했어요
처음로 간 곳은

보문호반길

호반1교-목월공원- 물너울교


호반1교는 아침에 운동하는 분들이 몇분 계셨습니다.
아침에 추운데 부지런한 사람들이 많네요아치형인 호반1교는 오늘 걷지 않고 바로 목월공원으로 출발시인 박목월 선생을 기념하는 곳으로 경주보문콘도 맞은 편에 있어요


그리고 물너울교는 첨성대형태로 세워진 다리로 밤에는 조명이 있어서 분위기가 환상적이다고 합니다.저는 자동차 박물관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 올라갔어요경주시민들이 운동하기 좋은 곳인것 같아요

진평왕릉

 

선덕여왕길

선덕영왕릉- 진평왕릉-황복사지삼층석탑-명활성
진평왕릉는 쉽게 찾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진평왕릉이라고 한글로 세겨져 있어서 신기신기


진평왕릉에서 차를 조금타고 가면 마을 한가운데에 황복사지 삼층석탑을
찾을수 있어서 이석탑안에는 국보 금제여래입상,금제 여래좌상이 발굴 되었다고 합니다.

유명한 신라최초의 여왕 선덕여왕은 산길을 
한참 올라가야 볼수 있어요
밑둘레는 자연석으로 돌로 쌓여져 있어요
 
명활성은 산성으로 보문단지가 내려다 보인다고 하던데 입구가 공사중이어더라구요
 

삼릉가는길

삼릉-지마왕릉-포석정지-나정-양산재-오릉
 

삼릉은  능이 나랂이 붙어 있어서 삼릉이라고 하는데 입구에서 들어가지 않았어요그리고 지마왕릉과 포석정지는 같이 붙어 있는데 차를 세워두고 스탬프가찍고  출발나정과 양산재도 같이 붙어 있어서 스탬프 찍고 출발오릉은 남산 등산로 입구에서 있어서 스탬프 찍고 출발

 

동학명상길

천도교용담교구- 남사리삼층석탑(종점)-최제우생가- 남사리북삼층석탑(남사지인근)
 
요기는 최제우 생가가 있는 곳으로 용담정 입구에서 2020년에 신축된 천도교 용담교구를
차를 타면서 지나갔어요
그리고 최제우 생가를 잠깐 들러다가 남삼리삼층석탑를 보러갔습니다.


남사리삼층석탑 (종점)은 산속에 있어서 논길을 차를 차다가 길이 좁아서 차를세워
보고 걸어 올라갔어서 거기에는 탑현 저수지가 있는데 너무 멋진 광경을 보여 줬어요

마지막으로 간  해파랑길
감포공설시장-감포해국길-감포항-송대말등대-오류고아라해변
 

송대말등대에서 내려다 본 감포항 남파제등대가 보이네요
송대말 등대은 주차장이 없어서 좀 불편했지만 경치가 너무 멋지네요

감포공설시장을 지나서 감포항에는 감포항남파제등대가 보이네요
온김에 등대여권 스탬프 한번찍어 주시고요
오류고아라해변을 마지막으로 경주 스탬프투어 끝
완주증과 완주메달언제 올지 기대 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