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여행 영천9경보현산 출렁다리 천문대 가보다

여행

by 긍정적이고 사랑스런 혀니 2024. 1. 15. 15:4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영천 보현산에 출렁다리가 생겨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영천 보현산 가는길에 잠깐 들르는 곳은 

 

영천 한의 마을

 

영천 한의 마을은 한옥단지로 전시체험을 할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의 마을의 시설물들은

한의연못,상징조형물들,화계수원,민속마당,카페테리아,

한방테마, 잔디마당,한의원,한옥체험관,놀이터정원등이 있습니다.

 

영천 한의 마을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

영업시간 :화~일 10시 ~17시

 

주차장은 매우 여유롭고 

입장료는 무료라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한의마을의 포토존도 많아서

사진을 찍고 출발했어요

 

드디어 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에

도착했어요

 

보현산댐은 얼마전부터 가고 싶었지만 

드디어 도착했어요

 

운영시간 동절기(3월 ~10월)

9:00~18:00

하절기 (11월~2월)

9:00~17:00

월요일 휴무

 

주차장도 매우 넓어서 주차 스트레스는 없어요

관광버스도 많이 와서 사람들이 많으거 보니

요즘 인기는 장소 인것 같아요

 

보현산댐 출렁다리는 2023년 8월 30일 첫 개통한 다리로

길이는  530m

야경 조명이 더 예쁘다고 하지만

낮에 보는 보현산댐의 전경을 볼수 있어서 난 더 좋았습니다.

 

바람이 불어서 좀 추웠지만

출렁출렁 거리는 묘미를 느낄수 있어서 좋았네요

 

 

2주탑 현수교로  2층으로 올라가면  더 멋있는

보현산댐을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현산댐앞에 있는 매점에서 떡볶이와 오뎅을

먹고 천문대로 출발했습니다.

근데 떡볶이와 오뎅맛은 아직도 기억납니다.

너무 맛있어요

 

천문대 가는길은 꼬불꼬뿔

길지만 산까지 올라와서 내려다 보는 

풍경은 너무 멋지네요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는  장소라고 해서

잠시 멈추어서 사진을 찍어 봅니다.

 

눈을 밟는 느낌이 너무 좋아서

한참 놀다가 다시 천문대로 올라갔습니다.

보현산 천문대 주차장에서 주차를 해 놓고

천문대로 바로 올라갈수 없어요

천문대로 올라가는 길이 따로 있어요

천수 누리길이라고 해서 

따라 올라가다보면 천문대에 도착할수 있어요

천문대까지 올라가는 왔고 

우리는보현산 천문대 전시관까지 왔어요

너무 추웠어요

 

보현산 정상까지 올라오니 

풍경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하늘도 너무 예쁘고 공기도 맑아서 너무 행복했답니다.

 

이제 먹거리를 찾으러 가야 겠어요

 

영천시내에 있는 만두가 유명하다고 해서

이동하다가 얼음이 얼은 시냇물과 강을 보고 멈췄어요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는 북경만두집에 도착했어요

만두는 2가지

찐만두,군만두

 

저는 미식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보통 만두라 차이점을 찾지 못했어요


오늘늘 하루 영천을 돌아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은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https://youtu.be/7liIahIg5nc?si=gSkwMbCD4o9EJG7g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