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남 알프스8봉중 3봉 달성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

여행

by 긍정적이고 사랑스런 혀니 2024. 1. 15. 23: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올해는 영남 알프스 8봉을 인증해보기로 했습니다.
 


밴드 모임에서 같이  하자는 모임 약속을 잡고  첫 스타트를 시작했습니다.

 
첫 스타트의 산은 영축산,신불산,간월산입니다.
우선 모임하는 분들과 새벽 5시에  삼호 연안 주차장에 모였습니다.
총 8명이 모여서 출발하기로 해서 3세대를 갖고  한국 사슴농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삼호 연안 농장에서 한국사슴농장까지
도착하여 차 한대를 세워 두고 다시
신불산폭포 자연휴야림에서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신불산폭포 자연휴양림에서 차를 세워 두고

영축산으로 향하였습니다.

 

영축산 (1081m)인 코스는

처음 신불산 방향인 데크 계단으로 올라 가게 됩니다.

 

계속 오르막에 돌길이 있긴 했지만 

저에게는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드디어 단조성터에 도착했어요

억새 평원이 보이니 감탄사가 절로  나네요

 

오랜만에 보는 눈길은 

너무 설레이긴 했지만 미끄러워서 두렵기도 했어요

 

드디어 영축산에 도착 인증사진 찰칵

영남 알프스 8봉중 하나 성공

 

영축산에서 이제 신불산으로 출발해볼까요?

 

신불산으로 이동하는 동안은

평지라서 그렇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신불산에 가는 도중에 간식을 먹기 위해서

장소를 물색하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부네요

 

바람이 덜 부는 곳에 

자리르 잡고 들고 온 간식을

먹었어요

서로 들고 온 간식들을 서로 나눠 먹는 재미로 등산 하는것 같기도 하네요

 

 

드디어 신불산(1159m)정상

영남 알프스 인증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네요

간월산에 가기전에 여기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오늘 점심메뉴은

진짜 라면밥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되는데

추워서 정말 맛있네요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코스

간월산 

바람이 많이 불고 땅이 얼어서 아이젠을 끼우고 

간월산으로 넘어가는 코스인데

날씨는 그렇게 춥지는 않는데 바람이 장난이 아니네요

 

 

드디어 간월재에 도착

가을에 간월재 갔을때 사진찍지 못한 아쉬워서

오늘 찍어 보네요

 

간월재 휴게소에서 간월산까지는 왕복을 

1시간 정도 

여기서 가방을 내려 놓고 등산 스틱만 

들고 산에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간월산 (1069m)

눈이 녹아서 질벅해서 내려오는데 너무 미끄러워서

엉덩방아를 두번 찧었어요

 

드디어 영남 알프스 3봉을 인증하고

한국사슴농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곳으로 내려가는데 눈이 쌓여 있는데 

너무 좋아서 사진 한장 찍어 주시고요

 

 

드디어 도착 했어요

총 8시간 정도 소요 된것 같아요

 

영남 알프스 3봉을 인증하고 너무 뿌듯하네요

이왕 시작했으니 8봉 성공 할거예요

 

마지막 마무리는 오리 주물럭으로

맥주 한잔과 함꼐

 

배가 너무 고파서 그런지

오리 주물럭이 너무  맛있네요

언양 농장생 오리

주소:울산 남구 무거동 1163-10

 

여기 맛집으로추천합니다.

 

담주는 천황산,제약산으로 갈 예정입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